후쿠오카 그릇
도가니 그릇(Dogani Geureut)은 어느 기준이든 하나씩 이루어져 있는 벽화가 표본이다. 동물의 모습이 적색이나 검은 배경 때문에 특히 매력적인 조합이다. 보통 백색 배경에 동물의 모습이 들어있는 방식으로 약 500년 되는 역사가 있으며, 후쿠오카 그릇 삽화가 주류로 쓰이고 있다.
>우리는 후쿠오카교의 높이를 나타내기 위해 드바에 도가니 그릇을 사용하여 세준다. 전통문화는 중요한 일본인의 풍토를 나타내는 사회문화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.
>도가니 그릇은 접시라고도 불리며 여러 사람들이 모여 먹는 다가타에 사용되며 전체 거실에 꼭 들어갈 수 있는 상자 형태의 그릇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.
>후쿠오카 그릇은 높이 35㎝ 이하, 형태가 네 각 모양으로 둥근 모양 속에 꽃이나 작은 동물이 새겨져있거나 일정한 숫자로 그려져 있는 상자 모양의 요리 그릇이다. 배경은 적색이거나 백색이며 동물 그림은 주로 개, 산토끼, 거북이, 노루가 묘사되기도 한다.
>후쿠오카 그릇의 색은 거의 금색과 적색이지만 색깔이 섞여 있는 그릇도 있다. 동물의 모습이 보이는 위에는 금색이 되고 배경은 적색으로 연하게 만들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.
>요즘은 고무 및 플라스틱으로 만든 후쿠오카 그릇 같은 기계적인 물건들도 많이 볼 수 있다. 그러나 가장 전통적이고 예술적인 자연 그림과 같이 접시의 다양한 그림과 형상들은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감명받고 있다.
>후쿠오카 그릇은 막대한 역사와 역할이 있는 물건으로 동물의 자연 그림이 보기 좋고 이미지가 아름다우며 배경도 고요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있다. 한 번도 사용해 보지 못했던 그릇이라면 전통문화의 부분인 후쿠오카 그릇을 둘러보는 것이 나쁘지 않을 것이다.
> 본문 키워드:후쿠오카 그릇 가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