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릇 깨지는 꿈
내 꿈은 그릇이 깨져버리는 것이었다.
>그 밤, 나는 금색 그릇을 손에 들고 방의 바닥 위에 놓인 그릇을 두고 엉덩거리고 있었다. 방 안에는 깨끗했고, 바닥은 고른 바탕에 따라 거대한 공간이 깔려 있었다. 바닥 위에 깔린 그릇은 입과 목 부분에 금빛 장식과 디테일한 금색 장식으로 둥글고 매력적이었다. 바닥 대신 그릇이 앉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 사이에 산들바람같은 조용함이 계속해서 흐르고 있었다.
>그릇을 손에 쥐어보니, 나는 방 안의 그 조용함을 더 깊게 느끼게 되었다. 그릇과 내 손 사이에는 느껴지지 않는 소박한 연결고리가 있었고, 내가 손을 뗀 순간 여기에는 어떤 목숨같은 따끔함이 느껴져 감겨 버렸다. 밤하늘의 어둠 속에 빛나는 반짝이는 별과 함께, 그릇과 함께 내 손이 들어올린 느낌이 감탄하게 하였다.
>그릿 속에 깔린 동그란 장식들을 오랫동안 집중적으로 바라보다 나는 갑자기 보이지 않는 깊은 궁금증에 휩싸였다. 내가 기억하는 그릇 속의 장식이 이 그릇의 목적이 무엇인지, 간직하고 있는 메시지가 무엇인지, 그리고 그것을 만든 사람은 누구인지를 물어보고 싶었다.
>그때 그릇 속에서 대답하는 목소리가 들렸다. 발생하는 소리는 어렴풋이 느껴졌고, 나의 감각 속에서는 희미하지만 강한 인도의 목소리가 들려 왔다.
>"나는 상속받은 이 그릇을 만들었다. 내가 만든 이 그릇의 목적은 숲과 바다를 이어주고 세 개의 산맥을 여기에 숨기고, 이 그릇이 상속되고 있는 사람과 내가 보고 있는 현제의 세상에 삶의 방향을 명확히 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다."
>나는 당황스러웠지만, 그 같은 표현에 조금은 기뻤다. 나는 다시 그릇 속에 들어서면 어떤 반응이 일어날지 궁금해졌고, 나는 느껴지는 기분이 떨리지 않고 그릇이 깨져버릴 때 얻을 수 있을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하기 시작했다.
>그러자 그 밤의 밤하늘 어두운 공기 속에서 악몽 같은 힌트를 주는 곳 보이기 시작했다. 여러가지 빛깔과 색이 조합되여 갑자기 그릇 속 가장 깊숙한 곳에서 큰 분위기가 느껴졌다. 초승달이 사라져 간 것보다 더 감각적인 느낌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밤하늘의 색이 자극적이라는 사실까지 느껴져 어느 순간 나는 능히 그릇 속 가장 따스한 메시지를 찾아내는 것만 같았다.
>그러고 나서 나는 셀 수록 느껴지는 기분이 순식간에 초승달과도 같이 그릇 속에서 퍼져나왔다. 쉽게 파악할 수 없었지만 그 사이에는 가늘지만 깊어지고 있던 증표가 느껴졌다.
>그릇이 깨졌을 때 나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. 나는 그 목소리가 내 이마를 었는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, 기분이 초승달 빛처럼 반짝임과 함께 그릇 속에 간직한 메시지가 나를 둘러싼 것 같았다. 그 메시지는 그것이 그릇 속에 간직하고 있던 삶의 방향을 명확히 보이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이었다. 그릇 속에 담긴 메시지가 나에게 가장 중요한 물질 중 하나는 내가 주변 사람과 같이 같이 충분한 시간과 밀착관계를 통해 서로 소통해보고 자신이 원하는 것과 함께 뒷감기에 대해 생각하고 언제까지나 열정을 유지하고 실행할 것을 기억하라는 것이었다.
>나는 그릇이 깨졌음에도 불구하고 이 메시지를 끊임없이 열심히 기억하기로 결심했고, 그릇의 숨겨진 메시지는 계속 내 안에 유지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. 이 꿈을 통해 나는 그 시간동안 중요하고 또한 깊고 유쾌한 메시지를 받아드렸다. 나는 그것이 참으로 희망과 소원이 나를 둘러싼 작은 그릇 모습이 되었기를 바라고 마음에 기대되었다.
> 본문 키워드:그릇 깨지는 꿈 가격